【기사: 박찬호(자연대 81) 총무, SF】
차기 미주동창회장인 신응남 동문 (농대 70)이 부인 이희만 동문 (간호 70)과 함께 2018년 7월 13일 북가주 동창회를 방문하였다. 북가주 동창회에서는 민병곤 이사장 (공대 65), 곽준경 회장 (법대 75), 임준원 부회장 (공대 77), 그리고 박찬호 총무 (자연대 81)가 저녁 식사를 같이 하면서 미주동창회와 각 지역 동창회의 발전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특히 신 차기 회장은 미주동창회의 운영에 참여하면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차기 사업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고, 북가주동창회를 포함한 각 지역동창회의 지원 방안에 대하여도 깊이 있는 제안을 함으로써 북가주동창회 임원들의 이해와 공감을 구하였다.
신 차기 회장은 미주 동창회관/서울대 클럽 건립 및 동창회 운영기금 3백만불 재원 마련을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하였고, 북가주 지부 입장에서는 동부에 하나, 서부에 하나씩 거점을 둠으로써 지리적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형태로 추진할 것을 제안하였다. 미주동창회의 역점 장학 사업은 각 지부와 유기적인 협조아래 선정 대상을 포함하여 제반 사항을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다는데 인식을 공유하였다.
북가주 동창회는 산호세와 샌프란시스코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동창회의 캘리포니아 중북부 지역 지부이다. 현재 주소록에는 640여 동문이 등록되어 있으나, 많은 젊은 동문들의 명단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며,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매년 서울대학교 오픈 형식의 골프대회를 봄에 개최하며, 여름 또는 초가을에는 동문가족 하이킹 겸 피크닉을 진행한다. 금년의 하이킹과 피크닉은 8월 18일 11시부터 2시 까지, 스티븐스 크릭 카운티 파크내의 시커모어 그룹 사이트에서 진행할 예정이므로, 많은 동문들이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매년 12월 초에는 연말 송년회를 진행하고 있는데, 금년의 송년 모임은 12월 8일에 더 웨스틴 팔로 알토 호텔에서 저녁 5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북가주 동창회는 매주 토요일 스티븐스 크릭 카운티 팍에 있는 약 5마일 거리의 진판델 트레일을 하이킹하는 진판델 하이킹 클럽이 있으며 지난 7월 21일 토요일 제 248차 정기산행 (위 사진) 을 진행하였다. 오는 10월에는 창립 5주년을 맞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