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41

남가주 송년회 단과대학동창회별로 열려

$
0
0

남가주 법대동창회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

<p><span style="font-size: 9pt;">지난 12월 12일 Oxford Palace Hotel에서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남가주 동창회(회장 정인환, 법대 54) 주최로 2017년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이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다. 최진석(법대 64)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이 정기총회는 정인환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하여 교가 제창(피아노 반주: 제갈소망, 음대 02)에 이어 정인환 회장의 인사가 있었다.

이어 참석자 소개로 이어졌는데, 초대 손님으로는 성주경(총동창회장, 상대 68), 강신용(수석부회장, 사대 73), 김지영(전 총동창회장, 사대 69), 김병연(전 총동창회장, 공대 68), 한효동(공대회장, 공대 58), 한귀희(미대회장, 미대 68), 위진록, 김동석(전 총동창회장, 음대 64), 홍선례(문화위원장, 음대 70) 등이 참석하였다.

이어서 이창신(법대 57) 재무의 사업보고 및 재무보고가 있었고, 2018년 신임회장으로는 최진석 동문이 선출되었다. 이어 정인환 회장에게 1년 동안 수고한 노고에 대한 감사패 증정이 있었다. 다음 최진석 신임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단체사진 촬영에 이어 점심식사로 이어졌고, 홍선례 문화위원장이 2017년 한 햇 동안 있었던 법대 정기 오찬모임 사진 남가주 법대 동창회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 을 슬라이드로 보여 주었다.

이어 2부로 계속되었는데, 김동석(전 UCLA 민족음악과 교수) 동문이 “한국음악의 참 의미”라는 주제로, 가야금과 장구 등의 연주를 곁들인 열띈 강연에 모두 숙연한 분위기였다. 다음은 소음악회로 계속 최진석 신임회장 되어 최혜성(음대 99) 동문이 플룻 독주로 John Rutter’s 작곡 Suite Antique, 를 연주하였고, 제갈소망(음대 02) 동문이 피아노 독주로 N. Kapustin 작곡 Variation Op. 41을 연주하였는데, 이 완숙한 연주는 박수 갈채를 많이 받았다. 특히 제갈소망 동문의 앵콜 곡인 크리스 마스 캐롤 메들리 연주는, 그 활기차고 박 력있는 연주에 동문들이 끊임 없는 박수와 환호로 화답하여 장내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다음 3부인 마지막 순서는 최송규(법대 ?) 동문의 사회로 진행된 경품추첨 및 노래자랑 시간이었다. 이태로(법대 56), 홍세봉(법대 67), 한효동(공대 58) 동문들이 가라오께 반주로 열창하였다. 동문들은 푸짐한 선물을 가슴에 안고 다음 만날 날을 약속하며 헤어졌다. [기사제공: 홍선례 편집위원]</span></p>

 

남가주 공대동창회 총회 및 송년회

<p><span style="font-size: 9pt;">지난 12월 8일 다운타운에 위치한 "작가의 집" 에서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남가주 동창회(회장: 한효동, 공대 58) 주최로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 행사가 있었다. 이 날 공대 동문들과 친지, 그리고 외부 초청 인사 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거행되었다. 위종민(공대) 총무의 사회로1부 정기총회가 시작되었다. 교가와 공대학가를 제창하였는데, 서치원(전 총동창회장, 공대 69) 동문이 선창하였다. 다음은 고 이재겸(공대 57) 동문을 추모하는 묵념이 있었고, 한효동 회장의 인사말이 다음과 같이 있었다.

"오늘 바쁘신 가운데 참석하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이 자리가 있기까지 수고하신 여러 동문들과 후원하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참석하신 모든 동문들께도 감사 드립니다.”

이어 참석자 소개가 있었고, 성주경(상대 68) 총동창회 회장의 축사에 이어 조정시 (공대) 부회장의 사업보고와 차기민(공대) 재무의 재무보고가 있었다. 다음 한효동 회장이 권국원(공대 69) 전 동창회장에게, 2016년 한 햇 동안 공대 동창회의 발전과 동문 상호 간의 친목도모에 헌신한 노력에 감사드리며 그 공로를 기리기 위하는 뜻에서 감사패 증정이 있었고, 홍선례(음대 70) 문화위원장에게, 음대 동문으로서 지난 12년 동안 공대동창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함을 치하하는 공로패 증정이 있었다.

그리고 2018년 신임회장은 한효동 현 회장의 연임이 만장일치로 결의되었으며 따라서 모든 임원들도 자동 연임하기로 결정되었다. 한효동 신임 회장은, “저희 공대 남가주 동 창회는지난 1968년에 정형조(공대 초대회 장, 공대 45) 동문을 비롯하여 김동명(공대), 최순달(공대 50), 홍용식(공대52) , 김병 삼(공대 52) , 김병준(공대 51), 박경식(공대 53), 장준철(공대 56), 김영기(공대 52), 장동호(공대 53), 박병기(공대 54), 한효동 동문 등이 모여 공대 동창회가 발족 되었습니다. 오는 2018년은 공대 동창회가 창립된 지 50주년이 되는 매우 뜻깊은 해입니다. 당시 창립 멤버로서 유일하게 LA에 남아 있는 제가, 공대 새 주소록과 공대 남가주 동창회 50주년 기념 책자를 발간할 예정이오니 많은 동문들의 참여와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별 출연한 숙대합창단의 “꽃구름 속에, 캐롤송 메들 리” 합창은 장내를 가득 메우며 벽에 걸린 화가들의 추상화 그림들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연출하였다. 다음 단체사진 촬영과 저녁 식사 후 2부는 박영호(공대) 동문의 "화성 탐사" 강연으로 이어졌다. 3부 여흥 시간에는 최경홍(공대) 동문이 이끄는 Line Dance 가 있었는데, 30여명의 동문들이 앞으로 나와 흥겹게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경품 추첨에서는 성주경 총동창회장이 1등상 (한국 왕복 비행기표)에 당첨되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다음 노래자랑 시간에는 모두 앞을 다투어 기량을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기사제공: 홍선례 편집위원]</span></p>

 

남가주 음대 동창회 송년모임 및 총회

<p><span style="font-size: 9pt;">지난 12월 12일,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용수산 한식당에서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남가주 동창회(회장: 최명용, 음대 64) 정기총회 및 송년회가 열렸다. 음대 동문과 친지, 그리고 초대 손님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최명용 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교가제창이 있었고, 회장 인사말이 있었다. 성주경( 상대 68) 총동창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9 월에 있었던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남가주 동창회 연주회는 일반 음악전문인의 연주회 중에서도 톱 클라스의 클래식 연주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전문성을 살리고 또 전도가 양양한 후배들이 우리 서울대를 빛내주는 자리를 계속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하며, 음대 동문들의 전문성을 치하하였다.

다음은 참석자 소개로 이어졌다. 성주경 총동창회장, 강신용(사대 73) 수석부회장, 김상찬(문리대) 전 총동창회장, 김병연(공대 68) 남가주 음대 동창회 송년모임 및 총회 전 총동창회장, 한귀희(미대 68) 미대회장 등의 동문들이 초대손님으로 참석하였다. 이어 김미자 (음대) 총무의 사업보고와 송란(음대) 회계의 회계보고가 있었다. 다음 신임 회장 추첨 및 인준이 있었는데, 서정화 동문이 2018년도 회장으로 결정되었고, 신임회장 인사말은 다음과 같다. “지금까지 많은 선배 님들이 수고하셨는데, 앞으로 역대 회장님들 의 뜻을 본받아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음 김영(수의대) 전 총동창회장이 전하는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수상자는 조가현(음대), 제갈소망(음대 02), 등이다. 김영(수의대) 회장은 1년에 1~2번씩 해마다 자택에서 홈콘서트를 열며 음대 동문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이어 홍선례(음대 70) 문화위원장의 단체사진 촬영이 있었다. 저녁식사 시간에는 최명용 회장이 손수 초대 손님들에게 와인을 권하며 건배를 하기도 했다.

다음은 재즈콘서트로 이어졌다. 밴드에는 이호 (음대 90) 동문과 친구들이 수고하였는데, 음색이 고운 외국인

소프라노와 앰프 기타 반주의 은은하고 감미로운 팝 멜로디는 파티장을 가득 채워 어느 유럽의 고급 레스토랑을 방불케 하였다. 다음 김미자 동문의 사회로 게임이 진행되었으며 동문들은 푸짐한 상품을 한아름씩 안고 즐거워하며, 새해 복을 서로 빌어주며 헤어졌다. [기사제공: 홍선례 편집위원]</span></p>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41

Trending Articles